> 학교소개 > 학교장 인사말

학교장 인사말

            행복한 아이들과 사랑이 있는 곳

              다니엘학교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니엘 정신

 

하늘 뜻 받들어

사랑의 힘으로

밝고 건강히 

자라게 한다.

 



 본교는 "하늘 뜻 받들어 사랑의 힘으로 밝고 건강히 자라게 한다."라는 다니엘정신

아래 모든 학생과 교직원이 더불어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목표로 꿈을 키워가는

학교입니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었던 지난 한 해의 교육활동 모습이 생생히 담겨 있어 다시금 추억하고, 웃음 짓게 됩니다.

  친구들과 달리기 시합을 하며 흘린 땀방울에서, 수채화를 그리다가 물감물이든 손가락에서, 매일 아침 교실을 향해 한 계단씩 걸어 올라가는 씩씩한 발걸음에서 다니엘학교 학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8년의 경영 중심은 학교경영보다 학급경영즉 수업의 내실화를 우선하였습니다. 업무는 부장중심으로 하고 수업은 학급담임이 중심이 되는 시스템으로 바꾸어 꿈과 끼를 키우는 수업중심 감동교육을 위해 열정과 행복한 마음으로 소통하며 함께했습니다.

  선생님들은 인성을 가꾸는 수업을 전개하고, 도전과 모험의 체험 활동을 모색하고, 생산하며 즐기는 문화·예술 활동이 이루어지게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표현력을 기르는데 노력하고,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길렀습니다.

  2019학년도 새로 시작되는 한 해에는 다니엘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희망을 따라 걸으며, 온기를 나누고 작은 것에서 행복을 느낄 줄 아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소에 가슴 깊숙이 새겨오던 생각이며, 여러분에게 늘 말하던 것을 이제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말하고자 합니다. 학생 조회 때마다 진심어린 마음으로 외치던 말입니다. 첫 단어를 시작하면 모두들 따라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얘들아, 사랑한다!”




교장 박 성 배